본문 바로가기
이슈따라가기

우체국 준등기 조회, 간단한 방법

by dramagods99 2020. 12. 23.
반응형

우체국 준등기 조회, 이렇게 하면 된다.

통신과 교통이 정말 눈부시고 빠르게 발전하는 세상이다. 특히나 이메일이나 메신저, SNS로 멀리 떨어진 사람들과도 소식을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KTX나 비행기는 멀리 있는 물품들을 바로바로 받아볼 수 있는 세상이다.

그러나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우체국은 그 역할만큼은 변함없이 중요한 기관인 것 같다.
뭔가 우체부 하면 낭만적이지 않은가?
하지만 요즘은 우편물 함을 보면 전부다 고지서들 뿐이다 .....ㅎ ㅎ

우체국이 하는 역할 중에서도 등기는 가장 안전하게 우편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인데.

등기에도 사실 여러 종류가 있다. 빠른 등기,일반 등기, 준등기 등이 있어서 각자 필요에 맞게 보내셔야 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는 우체국 준등기 조회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우선 등기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자.

등기의 정식 명칭은 등기우편을 말한다.
굳이 따로 등기로 분류하는 이유는, 우체국이 직접 발신부터 수신까지의 과정을 기록에 남겨두기 때문이다. 택배처럼 조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덕분에 내가 보낸 등기가 어디까지 갔는지 추적도 가능하고,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실 이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다.

소포도 등기 취급이 가능하다 그래서 가벼운 편지뿐만 아니라, 물건도 등기를 통해서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런 등기에도 편의를 위해서 종류가 여럿 있다.

오늘 포스팅할 준등기는 등기우편이 아닌 택배처럼 추적은 되지만, 수취인에게 직접 전달되는 것은 아니고,
수취인의 우편함에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택배처럼 부피가 있으면 우편함에 들어갈수 없다.

일단 준등기 가격은 200g까지 1,5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200g 넘어가면 준등기가 불가능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체국 준등기 조회를 하는 법이 궁금하다는 것인데 조회는 간단하게 집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확인 가능하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배송조회를 통하여
등기번호나 전화번호, 영수증 번호를 기입하면 준등기의 배송 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참고로 등기 중에는 익일특급이라는 것이 있고,당일특급이라는 제도가 있는데 더 빠르게 물건을 보내기 위해서 사용하니, 참고해서 사용하면된다. 물론 빠르면 빠를 수록 가격은 올라간다.

오늘 우체국 준등기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여러 가지 등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크게 사용빈도가 높지는 않은데 그래도 알아서 나쁜거는 없다.

등기 보낼때에는 정확하게 정보를 기입해야정확하게 배송될수 있음은 물론, 추적도 용이하게 할 수 있으므로 이 또한 꼼꼼이 체크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