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과사전

실내공기정화식물. 관음죽 Lady Palm• 야자과

by dramagods99 2022. 6. 10.
반응형

대나무의 일종으로 보이기 쉬우나 중국 남부 원산의 키 0.5~1m 정도 되는 소형 야자류이다. 대나무 같은 가는 줄기를 가졌고, 잎은 광택이 있는 진한 녹색으로 우산 모양을 하고 있다. 줄무늬가 있는 품종도 있다.

공기정화효과


냄새 특히 암모니아 가스제거 능력이 우수한 식물로 병해충에 강하며 빛이 부족한 곳에서도 잘 견디고 저온에도 강할 뿐 아니라 자라는 속도가 느려서 관리가 용이하다.

바람직한 환경


16~30℃의 높은 온도에서 잘 자라나 내한성도 강해 5℃까지 견딘다. 늦봄부터 가을까지는 가능한 한 반그늘 상태에서 기르고 여름의 직사광선만 피해 주도록 한다. 바람이 심한 베란다에 두면 잎이 상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물·비료주기


겉흙이 마르기 시작하면 물을 주는데,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준다. 화분 아래로 물이 스며 나올 정도로 충분히 주어야 흙 속에 염분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썩어서 죽기 쉽다. 하이포 넥스 등의 액비는 생육이 좋은 환경에서 10일에 1회 주거나 복합비료를 6~7주에 1회 준다. 너무 진한 비료는 잎의 색깔뿐만 아니라 생육에도 좋지 않으므로 삼가야 한다.

 

번식시키기


번식은 보통 분갈이를 할 때 포기나누기를 하는데, 적당한 시기는 온도가 높은 5월이 적기다. 물 빠짐이 좋은 강모 래나 마사를 배양토로 사 용하면 뿌리의 생장에도 좋다.

 

빛과 위치


직사광선은 피하고, 50% 정도 차광한 상태가
적당하다.

물 주기


일주일에 한 번 흠뻑 준다.

최적 온도


최적 온도는 16~30℃, 5℃까지 견딜 수 있다.

비료주기


액비를 10일에 1번 주거나 복합비료를
6~7주에 한번 준다.

계절별 돌보기


2~3년마다 옮겨심기는 5월경이 적당하다. 물을 주는 시기는 1년 내내, 비료는 3월~11월

728x90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