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은 좋아

레오 펜더에 대해 모를 수 있는 8가지 사항.

by dramagods99 2020. 8. 11.
반응형

레오 펜더에 대해 모를 수 있는 8가지 사항

그의 108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70여 년 전 레오 펜더는 펜더를 설립했고, 그 후 우리가 알고 있는 음악의 얼굴을 수많은 발명품과 혁신으로 바꾸었다.

자, 레오 펜더의 108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여기 당신이 그에 대해 알지 못했을지도 모르는 8가지 사실들의 목록이 있다

1.1909년 반에서 태어났고, 부모는 농사일을 하고 있었다.
클라렌스 레오니다스 펜더라는 이름의 레오는 1909년 8월 10일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부모의 목장에서 태어났다. 그 당시, 그 부동산은 풀러튼과 애너하임 사이의 경계를 넘나들었다.

레오의 부모는 채소와 멜론, 오렌지를 재배하고 롱비치의 트럭에서 생산물을 팔았다.


2. 기타를 연주하지 않고 색소폰을 연주하였다(피아노에서 다블링)
레오는 기타리스트가 아니었고, 전설에 따르면 기타를 어떻게 조율해야 할지 몰랐다고 한다. 그렇다고 해서 그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일렉트릭 기타를 만드는 것을 단념시키지는 못했다.

하지만 그는 악기 연주에 완전히 만족하지 못했다. 그는 문법 학교 때 음악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피아노 레슨을 받았지만 색소폰으로 전환했다.

하지만 색소에 대한 관심은 오래가지 못했다. 라디오와 전자제품에 대한 그의 친화력이 우선했기 때문이다.


3.레오 펜더의 삼촌 존 웨스트는 레오가 전자제품에 관심을 갖는 것을 도왔다.

웨스트는 캘리포니아 산타마리아에서 자동차 가게를 운영했고, 크리스마스에 버려진 전기 자동차 부품 한 꾸러미를 리오에게 우편으로 보냈다.

레오는 1년 후 삼촌의 가게를 방문했고, 그곳에서 본 집에서 만든 라디오에 매료되었다. 레오에게는 결정적인 순간이었고, 라디오와 소리에 대한 그의 열렬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순간이었다.


4.레오가 8살 때 종양이 생겼을 때 왼쪽 눈은 유리 눈으로 대체되었다. 이 때문에 그는 결국 그의 동료가 되고 펜더 돈 랜달의 강력한 판매 및 마케팅 세력이 될 사람과는 달리 제2차 세계대전에 징집될 자격이 없었다.

레오가 징집되었더라면 전자제품을 만지작거릴 시간이 많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더 나쁜 것은, 세계가 (텔레캐스터와 스트라토캐스터처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적 발명품들을 놓쳤을지도 모른다는 점이다.



5. 회계전공이었다.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레오는 전기 공학에 대한 공식적인 훈련을 받지 않았다.

그는 실제로 풀러 튼 주니어 칼리지에서 회계학을 전공했으며 얼음 회사,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부서 및 타이어 회사의 장부 담당자로 일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항상 전자제품에 충실했고, 타이어 회사에서 실직한 후 풀러튼에 펜더 라디오 서비스를 설립했다. 거기서 진짜 마법이 시작되었다.

6. 두 번 결혼했지만 자녀가 없었다.
레오는 1934년에 첫 번째 부인 에스더와 결혼했다. 그들은 1979년 암으로 죽을 때까지 함께 있었다.

레오는 1980년 두 번째 부인 필리스와 결혼하여 1991년 사망할 때까지 함께 있었다.

그는 어느 결혼에서든 자식이 없었다.

7. 그는 카메라와 보트를 좋아했다
필리스에게 레오의 덜 알려진 면에 대해 말할 때, 그녀는 카메라와 보트라는 그의 비음악적인 취미에 대한 솔직한 세부사항을 공유했다.

“레오는 사진에 관심이 없었고, 카메라 자체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카메라 회사들이 최신 카메라를 보내서, 그 사람이 나가서 쓰레기통 사진을 찍곤 했어요.”

필리스에 따르면, 그의 사진 기술에 관한 한, 그것이 반드시 그의 강점은 아니었다.

“그 사람은 끔찍한 사진작가였어요.” 필리스가 웃으며 말했다. “휴가를 갔을 때, 석양과 꽃을 찍고 레오가 기어와 모터 사진을 찍는 바람에 두 번 따로 휴가를 간 것 같았어요.”

레오는 또한 보트를 좋아했고, 적어도 3척을 소유했으며, 보트 회사의 컨설턴트로 활동하기도 했다.

“레오는 베이 지역 설계 보트의 제조사를 도울 겁니다.” 필리스가 말했다. “그들이 청사진을 앞뒤로 보내서 설계에 동의하면, 그 청사진을 만들어서 레오에게 보내곤 했지.”

필리스는 또한 레오와 그의 오랜 친구이자 사업 파트너인 조지 풀러튼이 캘리포니아 카탈리나 섬에서 거의 매주 보트를 타고 순항했다고 언급했다.

8. 파킨슨병과 싸우다 1991년 사망.
레오가 1991년 3월 21일 파킨슨병 합병증으로 세상을 떠난 지 26년이 되었다. 그는 81세였다.

그는 캘리포니아 산타 아나의 페어 헤이븐 기념 공원에 있는 첫 번째 부인인 에스더 옆에 묻혀 있습니다.

레오는 자신의 성격에 충실하면서 죽기 전날까지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정확히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