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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네시스 엑스. 전기차 기반 GT 콘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공개.

by dramagods99 2021. 4.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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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얼마 전 제네시스 엑스라는 스포츠 쿠페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거웠는데요. “진짜 멋있다”지렸다는 반응부터 무조건 존버 해서 양산되면 사겠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그런 분들이 알아두면 좋을만한 사실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쿠페의 피를 이어받을 것인가?


첫 번째, 제네시스 쿠페의 피를 이어받을 것인가입니다. 제네시스의 쿠페형 스포츠카라고 하면 제네시스 쿠페 이른바 젠쿱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008년에 출시돼 단종된 지금까지도 많은 국내 스포츠카 마니아들과 모터스포츠에서 사랑받고 있는 역대급 모델이죠 하지만 제네시스 엑스를 기반으로 양산될 차는 이 젠쿱과는 성격이 많이 다릅니다.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훨씬 더 럭셔리함을 강조할 것이라는데 있습니다. 물론 쿠페답게 탄탄한 주행성능으로 기본적인 스포츠성은 확보하겠지만 젠쿱과는 달리 조금 더 럭셔리하면서도 편안한 GT카의 성격을 강조할 것입니다. 제네시스 엑스만 봐도 그러한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는데요 양산형도 젠쿱과는 달리 곳곳을 비싼 가죽과 금속 소재로 마감한 것은 물론 고급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과 풀터치스크린 각종 첨단 편의장비로 무장할 것입니다. 물론 가격도 훨씬 비싸겠죠.

 

 

 

모터를 얹은 전기차.


두 번째, 모터를 얹은 전기차라는 것입니다.
생김새만 보면 보닛 아래에 최소 8기 통 엔진은 얹었을 것 같은 외모지만 제네시스 엑스는 모터를 장착한 전기차입니다. 정확한 스펙이 발표되진 않았는데요 대략적으로 예상은 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 기아가 EV6라는 전기차를 내놨죠!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라는 이 전기차는 최고출력이 무려 584마력입니다.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5초라는데 내로라하는 슈퍼카들과 드래그하는 영상도 있더군요 제네시스 엑스가 양산된다면 최소한 이보다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가 기아보다는 상위에 위치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인 데다가 제네시스 엑스가 스포츠성을 강조하는 럭셔리 쿠페 타이틀을 달고 나오는 것을 보면 대략 예상이 가능하죠

양산차에서 어떤 부분이 달라지는가?


세 번째는 양산차에서 어떤 부분이 달라지는가입니다. 최근에는 자동차 제조기술이 고도로 발달하면서 콘셉트카에 적용된 상당 부분이 실제 양산형으로 이어지는데 큰 어려움은 없지만 완전히 똑같을 수는 없겠죠 제네시스 엑스는 분명 콘셉트카이기 때문에 실제 출시될 양산형 모델은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어떤 부분이 그러할지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제네시스 엑스는 어마어마한 휠 사이즈와 브레이크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타이어 사이드 월도 굉장히 얇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성능과 유지비용에서 적당히 타협이 필요한 양산형 모델에서는 앞뒤로 이만큼이나 큰 브레이크 시스템이 장착되긴 힘들겠죠 물론 훨도 더 작은 사이즈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사이드 카메라를 양산형에 그대로 적용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사이드 카메라의 크기가 조금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돌출된 형태든 팝업식 히든 도어든 실내에서도 양산차에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페달의 가죽 같은 건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적용되기 힘들다는 건 시트에 적용된 4 점식 벨트라든가 시트에 적용된 4 점식 벨트라든가 지나치게 깔끔한 도어 힌지 등은 매우 높은 확률로 양산차에서는 삭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독특한 기어노브 방식.


네 번째는 독특한 기어노브 방식입니다. 그동안 자동차의 기어노브라 함은 막대기처럼 의로 솟아있거나 버튼식이거나.. 원형 조그 다이얼 모양이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는 파격적으로 구형 디자인의 기어노브를 선보였는데요

 

사진을 보면 기어노브가 뒤집어지는 액션까지 살펴볼 수 있는데 이 기능은 양산차에 적용될지 확실하지 않습니다만 적어도 이런 구 모양의 형태까지는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운전대 가운데 디스플레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로고를 그래픽으로 뿌려주고 있는데요 의외로 해당 부분은 실제 양산차에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얼마 전 현대차가 내놓은 아이오닉 5에는 운전대 중간에 현대 로고가 없습니다. 그냥 빈칸으로 두었는데요. 제네시스 엑스도 비슷한 맥락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 디스플레이를 얇게 장착하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적용을 기대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출시일은 언제쯤?

 

다섯 번째, 그래서 언제 나오냐는 것입니다.
사실 제네시스의 GT 쿠페 모델은 올해 안에 출시돼야 할 모델입니다. 제네시스의 지난 발표에 따르면 말이죠 2017년쯤에 발표된 올해까지의 제네시스 라인업 구성 계획인데,

당시 공개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됐던 다른 라인업을 살펴보면 콤팩트 럭셔리 세단은 G70 미드사이즈 SUV는 GV80 콤팩트 럭셔리 SUV는 최근 출시된 GV70으로 이미 라인업이 완성된 상태죠 남은 건 럭셔리 스포츠 쿠페 라인업인데 과연 제네시스 엑스가 콘셉트카에서 양산차로 남은 기간 안에 변신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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