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60. 디자인부터 스펙까지 모두 알아보자.
제네시스의 준중형 크로스오버 GV60이 드러나고 있다. 디자인부터 스펙. GV60 예상도를 알아보고 기존에 코드명 JW'로 알려졌던 GV60은 2019년 4월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를 기반한 도심형 크로스오버이다. GV60 가격까지 알아보자.
제네시스 GV60 디자인
현대자동차 그룹의 E-GMP 플랫폼을 사용한 첫 번째 제네시스가 될 GV60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D 세그먼트'인 70라인보다 한 단계 낮은 C 세그먼트'를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표권 출원 사이트에 따르면 G60도 찾을 수 있으나 G60e는 따로 없는 것으로 보아 60 시리즈는 모두 전기차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세단도 SUV도 아닌 '크로스오버'기에 제네시스 라인업에 신선함을 가져다줄 것 같다.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아이오닉 5처럼 휠베이스는 3000mm 급으로 예상할 수 있고 길이는 대략 투싼 정도로 예상해볼 수 있다.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캐릭터가 살아있으되 미래적인 느낌이 가득하다. 제네시스의 두 줄 램프가 사선으로 그려진 게 눈에 띈다. 후드가 펜더까지 통째로 열린다는 점도 재밌는데 올해 말 혹은 내년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G90 풀체인지와 같은 스타일이다.
포르셰 마칸이나 아우디 TT처럼 소수의 차량에만 쓰이는 방식인데 아이오닉 5에서도 이 '클램쉘 후드를 사용했다. A 필러는 검게 처리돼 플로팅 루프 스타일을 보이는데 기아 CV의 스타일과 흡사하나 미니의 벨트라인처럼 크롬이 둥글게 둘러져 고급감을 살렸다.
사이드미러는 일반적인 거울도 있지만, 카메라 타입도 포착됐고 벨트라인은 치켜 올라가 역동감을 살리고 도어 핸들은 G90 풀체인지와 마찬가지로 히든 타입으로 확인되었다.
제로백 3초대의 고성능 전기차를 개발 중이라 밝힌 현대 차이기에 GV60에서 스포일러와 함께 적용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리어램프 역시 헤드램프처럼 사선으로 뻗어있으며 끝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쐐기 형태인데 지금까지의 제네시스와는 느낌이 사뭇 다를 것으로 예상된다. 리어램프 역시 헤드램프처럼 사선으로 뻗어있다.
제네시스 GV60 제원
차량의 제원은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하다.
아이오닉 5가 그러했듯 실내의 실용성에 집중할 듯하고 소재 부분에서 차별점을 만들 것 같은데. 기본 후륜구동에 AWD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고 아이오닉의 313마력(230kw)을 상회하는 출력과 제로백 3초대의 고성능 모델까지 기대할 수 있다. 배터리 사양은 SK 이노베이션의 신형 배터리가 탑재된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아이오닉 5의 최대 430km보다 긴 주행거리를 기대해보자.
제네시스 GV60 충전
충전 시스템은 800V로, 350kw 급 초고속 충전기를 사용할 시 18분 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으며 5분 만에 100km 주행이 가능하다.
전기를 보조배터리처럼 뽑아 쓸 수 있는 V2L 시스템이 지원될 것으로 보이고 플러그 앤 차지 기능을 통해 충전기를 꽂기만 해도 자동 결제가 되는 방식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단순화되어 편리할 것 같다.
자율주행
자율 주행은 레벨 2인 현행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부터 레벨 3, 그러니까 고속도로 자율 주행을 현대에서 지원할 텐데 과연 연식 변경 모델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 궁금하다.
제네시스 GV60 가격
제네시스 GV60 가격은 6천만 원대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보조금은 아이오닉 5의 100%가 아닌 50%를 지원받을 것으로 예상하는 분위기이다. 어떻게 해서든 5999만 원에 출시할 것이라는 관측도 있는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제네시스 GV60 출시일
제네시스 GV60 출시일은 올해 출시가능하며. 3분기에 공개가 예상되고 있다 지금까지 제네시스 GV60에 대한 정보이다.
기아 EV6 스펙과 디자인, 충전성능과 가격까지 모두 요약. - https://nunoex1978.tistory.com/m/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