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주요 증상 4가지, 기본증상과 지금 '당장' 병원에 가야하는 위험 증상
확진자가 35만 명씩이나 나오고 있어서 많이 불안한 상황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최근에 감기 기운이 있기만 해도 때문에 혹시 나도 확진이 아닐까 불안해합니다. 오미크론 증상은 '경미한 증상과 당장 병원에 가야 하는 '위급한 증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대표 증상 4가지
1. 목 통증(인후통)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발열, 목의 통증입니다.
영국 보건안전청의 조사에 따르면 2명 중 1명이 목의 통증을 느꼈을 만큼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목 상태가 조금이라도 이상하고, 열이 난다면 자가진단키트로 검사를 하시거나,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걸 권장드립니다.
2. 기침
목의 통증과 함께 기침이 나오는 경우도 의심해봐야 합니다. 목이 불편하시면서 재채기가 평소보다 심하게 나온다면, 특별히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주변 사람과 가족들까지 감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피곤함
충분히 수면을 취했고, 밥을 거르지 않았음에도 몸이 피곤하다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이유 없는 피곤함', '몸살 기운'이 증상 중 하나로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할 정도로 컨디션이 안 좋은 날이 2~3일 간 지속된다. 면, 의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4. 두통과 콧물
발열과 함께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인후통만큼 많지는 않았지만, 콧물이 나오는 증상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두통이 있거나, 훌쩍훌쩍 콧물이 나오신다면 의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당장' 병원에 가야 하는 위험 증상
위의 경우 중 하나의 증상이라도 나타난다면, 절대 가볍게 여기지 마시고 병원을 찾아가실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기저질환이 있으셨거나 나이가 많으시다면,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오미크론, 빨리 회복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기본 중의 기본은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숙면'입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충분히 있을 때, 면역체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셔주시는 것만으로 몸의 피로, 어지럼증, 근육통과 회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주무시고,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건 의지가 아닌, 내 생활의 환경설정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