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텔게우스 베텔기우스 Betelgeuse 초신성에 대해 알아보자.
베텔게우스 베텔기우스 Betelgeuse 초신성에 대해 알아보자.
베텔게우스 베텔기우스
영어: Betelgeuse는 밤하늘에서 여덟 번째로 밝으면서
오리온자리에서 두 번째로 밝은 별이다.
붉은 초거성 별은 약 650 광년 떨어져 있으며,
2019년 말에서 2020 년 3월까지 예상치 못한 밝기 (약간의 모양 변화 )가 발생한 후 주목을 받았다.
Betelgeuse는 일반적인 밝기의 약 40 %로 떨어졌다.
천문학자들은 별 Betelgeuse가 언젠가 초신성으로 폭발 할 때 지구에서 빛을 볼수 있다고 한다.
베델기우스의 폭발을 하더라도 지구의 영향을 주지는 못한다. 그러나 베텔게우스가 폭발 할 때 밝게 빛나는 것을 볼수있다. 하늘에서 엄청나게 강렬한 신호일 것이다.
인간은 낮 하늘에서 약 1 년 동안 초신성을 볼 수있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리고 초신성 여파가 흐려짐에 따라 몇 년 동안 육안으로 밤에 볼 수 있다.
별 폭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생명에 해를 끼치려면 아마도 수십 광년 정도의 초신성이 지구 근처 에서 일어나야 한다 . Betelgeuse는 그 범위를 훨씬 벗어 났으며, 최근 연구에 따르면 위험 구역 바깥에 약 724 광년 떨어져 있다. 빛의 속도로 724년 가야 도착할수 있다.
베텔게우스에 대한 여러 연구를 발표 한 버클리의 캘리포니아 대학교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의 (Sarafina Nance)는 사라진다면 오리온은 왼쪽 어깨가 없어 질 것이다라고 했다.
오리온 별자리에서 오른쪽 '어깨'로 쉽게 알아볼 수있는
베텔게우스는 밤하늘에서 가장 밝은 별 10 개 중 하나이다.
그러나 작년 10 월에 어두워지기 시작했으며
2 월 중순에는 광채의 3 분의 2 이상을 잃어 버렸다.
Betelgeuse는 태양으로부터 비교적 가깝고, 질량은 태양의 수십 배이지만, 크기는 거대하다. 만약 Betelgeuse가 태양계의 중심에 있다면, 그것은 모든 행성을 목성까지 가득 채울 수 있다.
지구에서 이미지를 찍을 수있는 몇 안되는 별 중 하나이다
어떤 이들은 별의 불규칙한 흔들림이 별의 수명이 다되어 가고 있다고 추측한다.
천체 물리학자들은 앞으로 몇년 안에 초신성 폭발이 이어질것이라고 예측하고있다. 그렇게되면 몇 주 동안 보름달보다 밝아지고 낮에도 볼 수 있다.
그러나 별이 이런 식으로 폭발하기 직전에 일어나는 일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천문학자들은 정확한 타이밍을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한다.